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로버트 마틴님께서 좋은 객체 지향 설계의 5가지 원칙을 정리해주셨다.
1. SRP: 단일 책임 원칙 ->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
2. OCP: 개방-폐쇄 원칙 -> Open/Closed Principle
3. LSP: 리스코프 치환 원칙 ->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
4. ISP: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->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
5. DIP: 의존관계 역전 원칙 ->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
- SRP
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.
-OCP
확장에는 열려 있고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.
-LSP
프로그램의 객체는 하위 타입의 인스턴스로 바꿀 수 있어야 한다. (다형성에서 하위 클래스가 인터페이스 규약 지켜야함)
- ISP
특정한 클라이언트를 위한 인터페이스 여러개가 다 합쳐진 인터페이스 하나보다 좋다.
- DIP
추상화에 의존하고 구체화에 의존하면 안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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